쿠팡의 배송잔류는 무언가의 이유로 배송이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배송잔류 상태는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항의해야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쿠팡 배송잔류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
쿠팡 배송잔류
쿠팡 고객센터 측에서는 배송잔류를 배송 과정에서 상품 분실, 파손 등이 발생하여 배송이 멈춘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배송잔류가 발생한다면 높은 확률로 배송 지연과 상품 우회가 발생합니다.
▶ 배송 지연
배송잔류 상태가 된다면 배송 지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지연 보상으로 쿠팡캐시 1,000원이 자동 지급됩니다.
▶ 상품 우회
상품 우회는 주문 상품이 출고된 물류센터에서 다른 지역으로 우회하는 경우입니다.
위 사진처럼 상품이 동탄물류센터에서 도착지인 수원보다 더 먼 곳인 용인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잔류가 일어나면 높은 확률로 물품 우회가 발생합니다.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
배송잔류가 일어났을 때, 소비자는 쿠팡 고객센터에 환불 또는 재배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쿠팡 앱에서는 배송 중이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배송이 멈춘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쿠팡 고객센터 연락은 전화 문의, 문의 글 작성을 통해 가능합니다.
저는 확답을 즉시 듣기 위해서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한 경우입니다.
확답까지 3분 미만이 소요되었고, 저는 재배송을 요구하여 다음 날 오전 3시에 물건을 수령했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7011
그리고 물건을 받은 날에 위와 같은 수령 여부 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 문의 글 작성은 쿠팡 앱에서의 아래와 같은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 쿠팡 문의 글 작성 경로 : 쿠팡 앱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문제가 있는 상품 선택 > 배송/상품에 문제가 발생했어요 > 배송상태가 멈춰있어요
지금까지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배송잔류 해결에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