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환불, 재배송)

쿠팡의 배송잔류는 무언가의 이유로 배송이 멈춰있는 상태입니다.
배송잔류 상태는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항의해야 빨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쿠팡 배송잔류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

쿠팡 배송잔류

쿠팡-배송조회-화면
쿠팡-배송조회-화면

쿠팡 고객센터 측에서는 배송잔류를 배송 과정에서 상품 분실, 파손 등이 발생하여 배송이 멈춘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배송잔류가 발생한다면 높은 확률로 배송 지연과 상품 우회가 발생합니다.

▶ 배송 지연

배송잔류 상태가 된다면 배송 지연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지연 보상으로 쿠팡캐시 1,000원이 자동 지급됩니다.

 

▶ 상품 우회

시간별-상품-위치-조회-화면
시간별-상품-위치-조회-화면

상품 우회는 주문 상품이 출고된 물류센터에서 다른 지역으로 우회하는 경우입니다.
위 사진처럼 상품이 동탄물류센터에서 도착지인 수원보다 더 먼 곳인 용인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송잔류가 일어나면 높은 확률로 물품 우회가 발생합니다.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

배송잔류가 일어났을 때, 소비자는 쿠팡 고객센터에 환불 또는 재배송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쿠팡 앱에서는 배송 중이라고 표시되지만, 실제로는 배송이 멈춘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쿠팡 고객센터 연락은 전화 문의, 문의 글 작성을 통해 가능합니다.

 

저는 확답을 즉시 듣기 위해서 쿠팡 고객센터에 전화한 경우입니다.
확답까지 3분 미만이 소요되었고, 저는 재배송을 요구하여 다음 날 오전 3시에 물건을 수령했습니다.
※ 쿠팡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77-7011

수령-여부-확인-문자
수령-여부-확인-문자

그리고 물건을 받은 날에 위와 같은 수령 여부 확인 문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 문의 글 작성은 쿠팡 앱에서의 아래와 같은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 쿠팡 문의 글 작성 경로 : 쿠팡 앱 >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문제가 있는 상품 선택 > 배송/상품에 문제가 발생했어요 > 배송상태가 멈춰있어요

 

지금까지 쿠팡 배송잔류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이 배송잔류 해결에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