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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수신료 해지 콜센터 전화 안 받음 해결 방법 4가지

KBS 수신료 콜센터는 수신료 해지 등의 민원이 많아지면 전화를 안 받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KBS 수신료 콜센터를 거치지 않고 다른 세 가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는 KBS 수신료 콜센터가 전화를 안 받을 때, 수신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KBS 수신료 해지와 콜센터 전화 안 받음
KBS 수신료 해지 콜센터 전화 안 받음 해결 방법 3가지
 ▶ 관리사무소 문의
 ▶ 온라인 문의(모바일, PC)
 ▶ 타지역 사업지사 전화 문의
 ▶ 한국전력공사(한전) 고객센터 문의

KBS 수신료 해지와 콜센터 전화 안 받음

KBS 수신료를 납부하고 있는 사람의 집 안에 TV가 없으면, 수신료 해지가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중 하나로 KBS 수신료 콜센터 문의가 있지만, KBS 수신료 콜센터는 전화 연결이 어려운 콜센터 중 하나입니다.
※ KBS 수신료 콜센터 : ☎1588-1801(평일 09~18시)

KBS 수신료 콜센터가 전화를 안 받는 원인은 콜센터 인력 부족, 민원 급증, 기술적 문제 등으로 다양합니다.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불편함을 겪는다는 것은 변함없습니다.
그래서 아래의 방법으로 KBS 수신료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KBS 수신료 해지 콜센터 전화 안 받음 해결 방법 4가지

아래는 KBS 수신료 콜센터를 통하지 않는 대표적인 수신료 해지 방법 4가지이며, 이외의 방법으로 이메일, 방문 신청, 오전 9시 전화하기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 관리사무소 문의

본인이 관리사무소가 있는 오피스텔, 아파트 등에 거주한다면,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여 수신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관리사무소 직원의 TV 유무 확인(방문점검), TV수상기 무소지 확인서 작성으로 대부분의 절차가 완료되기 때문에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관리사무소가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수신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문의(모바일, PC)

  1. KBS 수신료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최하단 '수신료 1:1문의'의 [TV 신규등록/TV 말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파트 수신료 별도 납부 신청/해지 : 아파트 개별 세대의 별도 납부 관련 문의
  3. 로그인합니다.
    ※ 수신료 관련 문의는 간편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4. [신규 문의] > [TV등록/변경/말소] > [TV말소/미소지] 순으로 클릭합니다.
  5. TV말소/미소지 관련 문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6. 모든 문의 내용 작성이 끝났다면 하단의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문의가 수용되면, TV수신료 해지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지역 사업지사 전화 문의

KBS 수신료 해지는 KBS 수신료 콜센터뿐만 아니라, 전국의 KBS 수신료 사업지사에 문의해도 가능합니다.
해지 신청자의 수신료 해지 의사가 KBS 본부에 알려지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느 지역의 콜센터에 신청해도 정상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전국 KBS 수신료 사업지사의 전화번호와 관할구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BS 지역별 수신료 사업지사

 

추가로, 수도권의 KBS 사업지사는 전화를 잘 안 받습니다.
그래서 지방 위주로 전화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한국전력공사(한전) 고객센터 문의

KBS 수신료 해지는 한국전력공사(한전)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 : ☎ 국번 없이 123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는 전화를 안 받는 경우가 거의 없으니 빠르게 수수료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BS 수신료 콜센터에서 전화를 안 받는 문제를 해결하는 네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문이 KBS 수신료 해지에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