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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류

관세 완납 증명서(관세 등 납세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관세 등 납세 증명서는 수출입업, 기업의 사무/회계처리, 이민 등을 위해 사용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관세 등 납세 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목차
관세 완납 증명서(관세 등 납세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관세 등 납세 증명서
2. 관세 등 납세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관세 완납 증명서(관세 납세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관세 등 납세 증명서

 

관세 완납 증명서(관세 납세 증명서)란 수출입된 물춤에 대한 관세를 체납금 없이 완납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 유효기간
관세 등 납세증명서는 일반적으로 발급일로부터 30일까지 유효합니다. 정확한 유효기간은 발급된 증명서에 기재되어 있는 기간입니다.

2. 관세 등 납세 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1) 팩스를 이용한 발급
관세 등 납세증명서는 발급자의 거주지를 관할하는 세관에 팩스를 이용해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 관할 세관 조회하기.

2) 유니패스에서 발급

유니패스에서-관세-등-납세증명서-발급-신청하는-사진
유니패스에서-관세-등-납세증명서-발급-신청하는-사진

1단계 : 유니패스(바로가기)에 접속한 뒤에 로그인합니다.
2단계 : 상단의 전자 납부 - 체납내역으로 접속합니다.
3단계 : 좌측의 증명관리를 클릭한 뒤에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4단계 : 관세 등 납세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납세자 정보발급 목적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5단계 : 세관이 납세증명서 발급을 승인하면 체납내역의 증명관리(3단계 화면)에서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

※ 신청 시 주의 사항
▷ 정상적으로 발급신청이 되지 않는다면 팝업을 허용한 뒤에 다시 신청해 보세요.
▷ 한번 저장된 발급신청서의 정보는 수정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작성해 주세요.

지금까지 관세 등 납세 증명서를 온라인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