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를 신청한 사람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메일 고지서 신청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과 신청 시 유의 사항 등 세부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목차
이메일 고지서 신청 시 유의 사항
▶ 이메일 고지서 적용 시점
▶ 모바일 고지서 중복 신청
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
이메일 고지서 신청 시 유의 사항
▶ 이메일 고지서 적용 시점
이메일 고지서는 기본적으로 신청일의 다음 달부터 적용됩니다.
하지만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한다면 신청한 달부터 적용됩니다.
그리고 이메일 고지서가 적용되는 기간의 보험료는 200원 할인됩니다.
※ 이메일 고지서 적용 예시
▷ 7월 20일 신청 : 8월분 보험료에 이메일 고지서 적용
▷ 7월 10일 신청 : 7월분 보험료에 이메일 고지서 적용
▶ 모바일 고지서 중복 신청
이메일 고지서는 모바일 고지서(카카오 알림톡, 네이버)와 중복 신청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과 네이버 모바일 고지서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고지서만 신청하면 건강보험료 200원 할인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
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은 컴퓨터와 휴대폰에서 가능합니다.
The건강보험 앱에서 캡처가 불가능하기때문에 본문에서는 컴퓨터를 이용한 신청 방법을 적었습니다.
1.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합니다.
2. [민원여기요] > [개인민원]
3. [보험료 고지서] > [이메일 고지서 신청]
4. 이메일 고지 신청 내역을 확인 후 [이메일 고지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고지를 받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입력 후 [이메일 고지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이메일 고지 신청 확인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이메일 고지서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된 것입니다.
이제 해당 창을 닫아도 괜찮습니다.
만약 이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했다면 [마이페이지로] 버튼을 클릭하여 이메일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경로 : 마이페이지 > 이메일 고지서 > 변경
추가로 건강보험료는 자동이체 신청 시 200원이 추가로 할인됩니다.
자동이체 신청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이메일 고지서 신청 방법과 신청 시 유의 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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